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팔도, ‘2016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최고상 수상

최종수정 2016.11.28 09:32 기사입력 2016.11.28 09:32

댓글쓰기

팔도 기업블로그, 기업부문 협회장상 수상
팔도, ‘2016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최고상 수상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팔도는 자사 공식 기업블로그인 ‘온종일 맛있는 생각뿐’이 지난 25일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진행된 ‘2016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전체 최고상인 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팔도는 2014년 최우수상, 2015년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협회장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09년 시작해 올해 7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며, 블로그를 활용해 브랜드와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콘텐츠 소비자와 공감·소통하는 활동에 가장 두각을 보인 기업 또는 공공 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팔도 기업블로그는 때로는 친구처럼, 때로는 아주 가까이에 사는 이웃처럼 맛있게 먹고, 즐겁게 사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고객과의 소통창구이자 대화방으로 운영되고 있다.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즐거운 소통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365일 컨텐츠를 제공하고, 올라온 고객의 글에 일일이 댓글을 달며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생활에 필요한 작은 부분부터,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라면 이야기, 팔도 라면 제품을 활용한 ‘무한변신 팔도라면’ 게시판, 이미지와 영상을 결합한 포토툰, 이모티콘 제작 등 차별적인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2에 개설한 팔도 기업블로그 온종일 맛있는 생각뿐은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 16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김기홍 팔도 광고디자인팀장은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는 블로그를 고객과의 즐거운 소통의 장으로 만들어보고자 매분, 매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팔도의 색다르고 다양한 제품이 고객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