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릉 '회산 한신더휴' 25일 견본주택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원도 강릉시 회산동 일대에 들어서는 ‘회산 한신더휴’가 오는 25일(금)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현재, 강릉시는 20년 이상 된 노후주택 비율이 40% 이상으로 새 아파트 공급에 대한 수요가 많은 지역이다. 전세가율(아파트값 대비 전셋값)도 강원도내에서 가장 높은 약 76%(2016년 10월, 부동산114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강릉 지역 내에서 신흥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는 회산동 일대는 최근 브랜드 아파트들이 속속 들어서면서 신흥 브랜드 아파트촌으로 변모하고 있다. 서희 스타힐스 700세대가 올해 말 입주할 예정이고, 회산동 힐스테이트 총 555세대도 착공에 들어갔다. 여기에 금번 분양하는 ‘회산 한신더휴’까지 더해지면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될 예정이라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높다. 특히, 회산동은 영동, 동해고속도로 강릉 나들목(IC)을 통해 강릉시내로 진입하는 초입에 위치하며,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브랜드 촌이 형성되면 자연스레 주변으로 생활편의시설이나 교통, 교육여건이 확충된다고 입을 모은다. 또한 일대의 지역가치가 높아질 뿐 아니라 거래량이 많아지고, 환금성이 우수해 높은 시세를 형성하는 특징을 가진다고 강조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한신공영이 시공하는 강릉 ‘회산 한신더휴’가 오는 25일(금) 견본주택 오픈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이 아파트는 강릉시 회산동 439-8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1층, 지상 20층, 5개 동 총 410세대로 구성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4㎡ 단일면적으로 지어진다. 판상형과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통풍과 채광이 탁월하다. 내부는 일부세대에 4bay(베이), 알파룸, 펜트리 등의 실속 설계를 갖출 예정이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회산 한신더휴’에서는 강릉IC 접근성이 편리하고, 35번 국도가 인접해있어 서울과 속초, 동해 등으로 진출하는 교통 여건이 탁월하다. 가톨릭관동대가 인접해 있고, 강릉원주대와 영동대 등의 대학교들도 주변에 포진해있다.

강릉시청, 강릉 고속버스터미널, 강릉의료원, 강릉서부시장 등의 교통생활권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회산 한신더휴’가 생기는 강릉지역은 KTX 강릉역이 개통예정(2017년 12월, 강릉~원주)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개통 예정인 강릉~원주 복선전철과 서울~원주 구간이 연결되면 서울에서 강릉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 제2영동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 수도권으로 이동도 더욱 수월해질 예정이다. 여기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 중 한 곳으로 지정되어 미래가치도 높다.

한편, ‘한신더휴’는 올해 한신공영이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브랜드 ‘한신더휴(HANSHIN THE HUE)’가 적용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한신더휴’란 인간과 자연이 조화된 가장 편안한 생활공간을 넘어 수준 높은 품격, 더 여유로운 공간, 특별한 휴식을 선사한다는 의미다. 여기에 신뢰도 높은 종합부동산금융회사인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았다.

부동산 관계자는 “지역 내 신흥 브랜드 아파트촌의 경우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시설들이 형성되기 때문에 지역민들 외 인근 지역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진다.” 며 “강릉지역의 경우 노후 아파트가 많은 반면, 여러 개발호재를 품고 있어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고 밝혔다.

모델하우스는 강릉시 교동 713-4번지에 있다.
회산 한신더휴

회산 한신더휴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