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투자증권, ‘퍼시픽타워’빌딩에 투자…공모 부동산펀드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투자증권, ‘퍼시픽타워’빌딩에 투자…공모 부동산펀드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이 21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중구 서소문동 소재 프라임급 오피스 빌딩인 ‘퍼시픽타워’에 투자하는 ‘이지스코어오피스제107호 공모 부동산펀드’를 700억원 한도로 선착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지스코어오피스제107호 공모 부동산펀드는 ‘퍼시픽타워’ 오피스빌딩 매입에 투자해 여기서 발생하는 빌딩 임대료 등을 6개월마다 배당금으로 지급하고, 투자기간 7년 후 빌딩 매각에 따른 수익 발생시 추가 수익금을 분배하는 구조다.
‘퍼시픽타워’ 오피스빌딩은 입지 및 접근성이 우수한 ‘핵심 중심업무지구(Core Central Business District)’에 위치하고 있는 프라임급 오피스빌딩이다. 인근에 덕수궁, 시립미술관, 서울광장 등이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며, 전용률이 양호하고 평면 구조가 우수해 효율적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현재 공실률은 약 0.8%로 극히 낮은 수준이며, 국내외 주요 기업들과 임차계약을 맺고 있어 임차 안정성이 높다. 월 임대료 등은 연평균 3%씩 상승되도록 임차인들과 계약이 체결되어 있으며, 잔여임대차 평균기간은 약 3.3년이다. 임대차 기간 만료 시 기존 임차인 임차 연장 및 글로벌 기업 유치 등 지속적인 우량 임차인 유치활동을 통해 추가적인 배당수익률 및 자산가치 상승을 추구한다.

문성필 상품전략본부 전무는 “이번에 판매하는 부동산펀드는 서울 도심에 위치한 프라임급 오피스 빌딩으로 개인투자자들이 주로 투자하는 중소형 빌딩보다 임차안정성이나 가격안정성이 높은 자산” 이라며 “공실률이나 임대차계약조건, 임대시장 및 매매시장에 따라 기대수익률이 변동될 수 있으나 기관투자자들이 주로 투자하던 프라임오피스 빌딩 투자기회를 개인투자자에게 제공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7월 티마크호텔에 투자하는 부동산펀드를 청약 하루 만에 완판하며 개인투자자 대상 공모 부동산펀드 시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모집기간 중 선착순 판매된다. 또한, 공모상장형 펀드상품으로 상품의 환금성 확보를 위해 설정 후 90일이내 증권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