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與 비주류 "대통령 탈당, 탄핵 조치 이뤄져야"

최종수정 2016.12.19 20:57 기사입력 2016.11.20 17:43

댓글쓰기

與 비주류 "대통령 탈당, 탄핵 조치 이뤄져야"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새누리당내 비주류 국회의원과 전·현직 광역단체장, 원외 당협위원장 등이 모여 만든 '비상시국회의'는 20일 '최순실 게이트' 검찰 수사 중간발표와 관련 박근혜 대통령에대한 즉각적인 탄핵소추와 출당 조치를 요구했다.

황영철 새누리당 의원은 이들이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모임에는 대권 잠룡인 김무성 전 대표, 유승민 의원, 남경필 경기지사, 원희룡 제주지사, 오세훈 전 서울시장, 김문수 전 경기지사 등이 참석했다. 또 정병국·김재경·나경원·의원 등 현역 의원 35명이 참석했다.

황 의원은 회의 직후 "검찰 수사 발표는 박 대통령이 최순실 사태의 공범임을 규정하고 있다고 본다. 이와 관련한 새누리당 지도부의 공식 논평은 동의하기 어렵다"면서 "검찰 수사 발표로 대통령이 헌법을 위반하고 법률을 위반한 것으로 보인다. 국회는 대통령의 탄핵 절차에 즉각 착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 참석자 중 조경태·염동열·송석준 의원 등 3명은 대통령 탄핵에 대해서 반대 의사를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새누리당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박 대통령을 윤리위에 즉각 제소해 출당, 제명 등을 논의해 주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또 "참석하지 못한 의원 중 지난주 회의에 참석한 분들, 부득이 오늘 참석하지 못한 의원 중 탄핵 절차에 동의하는 의원들은 더 늘어날 것으로 파악한다"고 말했다.

또 비상시국회의는 야당에 대해 국무총리를 추천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야당이 추천하는 총리에 힘을 실어주겠다고 밝혔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