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베트남 진출 엔지니어링기업 보증 쉬워진다

최종수정 2016.11.20 11:18 기사입력 2016.11.20 11:1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산업통상자원부는 20일 엔지니어링에 특화된 수출보증·보험을 확대하기 위해 베트남 보험회사인 PVI와 해외공동보증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PVI는 우리기업의 입찰계약·하자 보증 등에 대해 직접 보증서를 발급한다. PVI는 베트남 국영석유공사 자회사로, 베트남 내에서 유일하게 보증사업 면허를 가진 손해보험시장 1위 기업이다.

앞으로 중간 심사절차가 1/2 이상 줄어들고 비용도 1/3 이상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지금까지는 현지은행으로부터 우리 엔지니어링 기업이 직접 보증을 받기가 어려웠고, 보증을 받더라도 중간절차가 복잡하고 비용이 비쌌다.

산업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엔지니어링 기업의 금융 접근성이 높아져 해외건설 유망지역인 베트남 진출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대진 산업부 창의산업정책관은 "엔지니어링업계 해외진출을 위해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함께 기업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엔지니어링 보증·공제 상품을 개발하는 등 금융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