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찬우 거래소 이사장, 세계거래소연맹 이사직 6회 연임

최종수정 2016.11.04 13:38 기사입력 2016.11.04 13:38

댓글쓰기

정찬우 KRX 이사장

정찬우 KRX 이사장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정찬우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세계거래소연맹(WFE) 이사직 6회 연임에 성공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정 이사장은 3일(현지시간) 콜롬비아에서 개최된 제56차 WFE 총회에서 아태지역대표 이사직에 재선임됐다. 2007년 이후 연속 6회로 이사직에 당선됐다.
CME와 Eurex 등 선진거래소와의 연계사업, 태국·아제르바이잔 등 한국형 자본시장 인프라 수출과 같은 혁신사례가 거래소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고 거래소 측은 설명했다.

WFE는 1961년에 설립된 거래소 연합체로 세계 정규거래소를 대표한다. WFE 이사회는 연맹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시카고, 독일, 홍콩 등 세계주요거래소 최고경영자(CEO)가 참여하고 있다. 현재 지역별 이사 14석 의장단 3석 등 총 17석으로 구성됐다. 이중 아태지역 대표는 이번 총회에서 재선된 한국거래소와 더불어 상해, 일본, 홍콩, 태국, 인도거래소(의장) 등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앞으로 WFE의 주요관심사항인 창업 기업 자금조달 환경 개선, 장외 중앙청산(CCP) 청산상품 확충 및 규제정책 자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