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 ‘그림이 있는 우리동네 마을잔치’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5일 오현초등학교 옆 놀이터에서 ‘그림이 있는 우리동네 마을잔치’ 펼쳐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에 있는 오현초등학교 옆 오현어린이공원.

지난 15일 오후 이 곳에 주민들이 북적였다. 오현초등학교 담벼락에 벽화를 그리는 아이들의 서투르지만 진지한 붓놀림에 주민들이 가던 걸음을 멈추고 바라보며 미소 짓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오현초등학교 옆 오현어린이공원에서 ‘그림이 있는 우리동네 마을잔치’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올해 강북구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 ‘테마가 있는 마을벽화’에 공모해 선정된 ‘오현6699’ 주민모임이 주최한 잔치로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됐다.
어린이들이 ‘그림이 있는 우리동네 마을잔치’에서 오현초등학교 담벼락에 벽화를 그리고 있는 모습

어린이들이 ‘그림이 있는 우리동네 마을잔치’에서 오현초등학교 담벼락에 벽화를 그리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역 주민들이 오현초등학교 담벼락에 그림을 그리는 ‘마을벽화 마당’부터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먹거리 마당’, 비석치기와 윷놀이를 겨룰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마당’과 ‘어린이 벼룩시장’까지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발길을 끌었다.

특히 오현초등학교 담벼락에 그린 벽화는 주제부터 재료, 장소 선정까지 주민들이 모두 기획· 결정한 것으로 ‘주민들이 비행기로 마을을 여행하고 공동체 안에서 함께 어우러져 살아간다’는 메시지가 담겨있어 더욱 뜻깊다.
강북구는 올해 ‘그림이 있는 우리동네’를 비롯해 총 32개 주민모임의 마을공동체 활동에 8100만원 예산을 지원했다. 25개 사업에 4700만원을 지원했던 지난해에 비해 선정사업의 수와 예산 지원을 대폭 늘렸다.

정주영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마을잔치 주인공은 바로 지역주민들이었다. 마을의 진정한 주인공이 지역주민이 되는 그날까지 앞으로 마을공동체의 저변 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