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빼빼로데이 탄생 20주년, 누적 매출액 1조1000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랑과 우정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빼빼로데이 탄생 20주년, 누적 매출액 1조1000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1996년 지방의 한 여중학교 학생들이 11월11일 빼빼로를 주고 받으며 '날씬 해지자'는 응원과 바람에서 시작된 빼빼로데이가 만 20세를 맞았다.

그동안 빼빼로데이는 다른 기념일과 달리 자발적으로 생겨난 데이로 ‘사랑과 우정을 전하는 날’로 정착했다.
빼빼로데이가 탄생한 시점부터 올해 9월까지 20년간 거둔 빼빼로 매출은 약 1조 1000억원(공급가 기준)에 달한다.

이 액수를 오리지널 초코빼빼로로 환산하면 약 26억갑에 달하는 수치이며 이는 우리나라 전국민이 52갑씩 먹을 수 있는 양이다. 또 26억갑을 일렬로 길게 늘어 놓으면 약 42만km로 지구를 10바퀴 이상 돌 수 있는 양이다.

한편 1983년 출시 시점부터 빼빼로데이 탄생전인 1995년까지 거둔 매출은 약 1630억으로 빼빼로데이 이후 매출이 약 7배 높게 나타난다. 빼빼로데이가 빼빼로에 미치는 파급력과 기여도가 절대적인 것이다.
빼빼로 매출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빼빼로데이가 금요일이라 지난해 매출을 뛰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제과는 빼빼로데이에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매년 빼빼로 수익금을 통한 사회공헌활동도 적극 펼치고 있다. 어려운 이웃과 각 사회단체에 빼빼로 기부를 적극 실시하고, 또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아동센터 설립에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 빼빼로데이가 사회적으로 사랑과 우정의 아이콘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공익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 해 나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치고 힘든 젊은층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 넣는다는 의미로 응원과 바람을 컨셉트로 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빼빼로데이가 19세기 시작된 밸런타인데이처럼 해를 거듭할수록 전 세계인이 즐기는 기념일로 정착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