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대 총학생회 "최순실 딸 특혜의혹…총장 사퇴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7일 해임요구 기자회견…학교 측 해명자리엔 참석 안할 것

17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정문에서 이화여대 총학생회가 최순실씨의 딸 특혜의혹에 대한 감사 촉구와 최경희 총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17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정문에서 이화여대 총학생회가 최순실씨의 딸 특혜의혹에 대한 감사 촉구와 최경희 총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씨의 딸 정모씨의 입학 및 학사특혜에 대한 교육부 감사를 촉구하고 최경희 총장 해임을 이사회에 요구했다.
이화여대 총학생회는 17일 오후 12시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정문에서 ‘최순실 딸에 대한 최경희 총창의 입학특혜, 학사 특혜 제공 규탄 및 최경희 총장 해임 요구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학생들은 “비선실세인 최순실씨의 자녀를 부정입학 시킨 최경희 총장으로 인해 이화여대는 더 이상 학문의 전당이 아닌 곳이 됐다”며 “부모가 비선실세인지 여부에 따라 ‘기획처장과 비즈니스석을 탈 수 있는지’, ‘수업에 나오지 않고도 학점을 받을 수 있는지’ 결정되는 곳으로 전락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입학과정에서의 부정도 확실하다고 못 박았다. 학생들은 “특기자 전형 종목 추가와 그 추가 혜택을 본 것이 단 한명이고, 입학처장이 금메달을 딴 사람을 뽑으라고 암시한 것, 정모씨가 원서를 접수한 것을 알게 된 입학처장이 총장에서 박근혜, 최순실, 정윤회의 구도를 설명한 것 등이 이를 뒷받침한다”고 주장했다.
학생들은 입학 후 학사과정의 부정도 언급했다. 정모씨가 승마 대회를 이유로 전체 학기 수업을 불참했지만 승마 대회 일정은 학기 중에 6일밖에 없었고, 계절학기 당시 수강한 의류학과 과목에서도 수업에 전혀 참여하지 않고 학점을 받았다는 것이다.

학생들은 “불통과 여러 비민주적인 행태를 넘어서 각종 비리까지 저지른 최경희 총장이 본 사태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며 교육부의 감사 및 총장과 학교 당국의 사과, 최총장의 해임을 촉구했다.

최은혜 이화여대 총학생회장은 “연일 의혹이 이어지는 이유는 학교가 제대로 된 해명을 하지 않고 이 사태를 위한 명목적 해명한 하기 때문”이라며 “최 총장이 사퇴하거나 이사회가 나서 최 총장을 해임해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총학생회장은 이날 오후 학교 측이 마련한 해명 자리에는 아직 참석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학교 측은 17일 오후 4시와 6시30분 두 차례에 걸쳐 전임 교원과 직원, 학생들을 상대로 비공개 간담회를 열어 그동안 불거진 각종 의혹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