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인천 새 브랜드 '올 웨이즈 인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시 새 도시브랜드(BI)로 '올 웨이즈 인천(all ways Incheon)'이 확정됐다.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는 뜻이다.

기존 '플라이 인천(Fly Incheon)'을 대신할 인천의 새로운 브랜드는 300만 국제도시 인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역점 시책인 '인천 가치재창조' 붐업 조성을 위해 10년 만에 교체됐다.
새 브랜드는 인천국제공항·인천항을 보유한 대한민국 관문 도시로서 하늘길과 바닷길 외에 역사의 길, 문화의 길, 세계로의 길, 미래의 길 등 모든 길이 인천으로 통한다는 뜻을 담았다.

'올 웨이즈(all ways)'가 '항상'이라는 뜻의 '올웨이즈(always)'와도 같은 발음인 점에 착안, 모든 길은 과거·현재·미래에 걸쳐 '언제나' 인천으로 통한다는 의미도 있다.

브랜드는 또 대한민국의 시작을 열고 새롭게 도전하는 역동적인 인천의 정신을 나타낸다. 한국 최초의 은행·우체국·호텔·자장면·축구·야구 등이 인천에서 시작된 것처럼 언제나 대한민국의 처음은 인천이라는 자부심을 브랜드에 녹였다.
시는 브랜드 개발을 위해 일반시민, 학생, 인천거주 외국인으로 '인천 브랜드(BI) 시민참여단'을 구성하고 브랜드 콘서트, 설문조사, SNS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최종 브랜드는 온라인 의견 20%, 전문가 의견 30%, 시민참여 현장투표 30%, 외국인 의견 20%를 반영해 선정했다.

박혜란 인천시 브랜드담당관은 "도시명과 로고를 결합하는 전통적인 지자체 브랜드 형태를 벗어나 '인천(Incheon)’도시명 자체를 브랜드로 사용했다"며 "대한민국의 길을 열고, 세계로 길을 잇고, 너와나의 길이 되는 인천의 철학과 지향점을 담았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