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부동산 투자 이민제’ 완화 긍정적 영향 기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투시도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대폭 완화된 ‘부동산 투자 이민제’ 규정이 인천경제자유구역 분양시장 회복의 긍정적인 신호탄으로 작용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시장의 큰 손으로 불리는 중국인들이 제주도에 이어 영종도, 청라, 송도 등의 분양시장에 관심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인천경제자유구역 개발의 핵심지로 꼽히는 영종도는 투자 이민제 확대 등 외국인 투자 활성화 조치와 최근 재개된 대형 개발호재가 맞물리면서 중국인 투자에 대한 기대감이 돌고 있다.
영종도 일대는 복합리조트인 파라다이스 시티(1단계 2017년 개관, 2단계 2020년 완공 예정),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2017년 하반기 완공), 대규모 반도체 공장인 스태츠칩팩코리아 제2공장(2016년 하반기 완공) 등 굵직한 개발계획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면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곳이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인천경제자유구역은 적극적으로 부동산 투자 이민제를 활용해 성장동력을 확충하는 것은 물론 계획된 굵직한 개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실제 영종도에서는 개인 투자자는 물론 기업체의 투자 및 개발 참여 의사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굵직한 개발계획의 진행 및 준공과 부동산 투자 이민제 확대 시행으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영종도의 중심지에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가 부적격자 해지물량 등 잔여세대 미계약분을 대상으로 선착순 동ㆍ호수 지정 분양 중이다.
대림산업이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영종하늘도시 A-15블록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는 지하 2층~지상 21층, 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3㎡ 총 577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는 영종도의 중심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운서역에서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약 29분, 서울역까지는 약 5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인천을 대표하는 명문학군인 인천 하늘고, 인천 과학고, 인천 국제고가 있는 한편, 도로를 사이에 두고 단지앞에 외국인학교 부지가 있으며, 운서고, 영종중, 영종고도 가까이에 있다.

인근에는 대규모 해안테마공원인 씨사이드 파크도 위치한다. 총면적 184만㎡ 규모로 조형분수, 어린이놀이터, 족욕장 등의 시설과 농구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과 같은 체육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인천대교와 서해바다를 바라보고 있어 멋진 전망(일부가구 제외)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전체 세대 가운데 약 53%를 4-Bay로 설계하고 단지 전체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e편한세상만의 혁신적인 단열설계가 적용되고 에너지를 절감하는 시스템도 구현된다. 각 가정의 방마다 온도를 별도로 맞출 수 있는 실별 온도조절기,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하고 목표 사용량을 설정할 수 있는 에너지 통합 관리시스템, 세대 내 등기구를 한꺼번에 끌 수 있는 일괄 소등 스위치 등을 설치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조성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781-1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18년 8월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