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건강도시 양천’ 위한 주민토론회 개최

최종수정 2016.10.10 06:55 기사입력 2016.10.10 06:55

댓글쓰기

13일 오후3시 양천구청 양천홀에서 생애주기에 따라 영유아, 초등학생, 청소년, 청년, 중장년 등 분야별 원탁토론 장 펼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각계각층 주민이 참여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마을 건강이야기를 나눈다.

구는 13일 오후 3시 양천구청 양천홀에서 ‘건강도시 양천’을 위한 주민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주민토론회에서는 생애주기에 따른 건강문제를 전문가와 주민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다양한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청소년, 어린이집 교사, 청년, 주부, 어르신 등이 함께한다. 전화와 e-mail을 통해 모집한 토론참가자는 100여명이다.

토론회는 ‘건강도시 양천’이라는 주제 아래 인제대학교 김광기 교수의 전문가 발제로 제1부가 시작된다. 이 자리에서 김광기 교수는 ‘건강도시의 이해와 건강도시 양천의 추진방향’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포스터

포스터

썝蹂몃낫湲 븘씠肄

제2부는 생애주기에 따라 10개의 테이블로 나누어 앉아 퍼실리테이터 진행 하에 토론이 진행된다. 영유아, 초등학생, 청소년, 청년, 중장년 등 분야별로 의견을 공유하는 원탁토론의 장이 열린다. 영유아 및 초등학생의 건강문제는 임산부, 주부, 어린이집 교사가 한데 모여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건강도시 양천’을 위해 ▲생애주기별 건강이슈와 개선방안, ▲보건소와 보건지소의 건강도우미 역할, ▲건강도시 양천을 위해 건강한 사회기반 조성방안 등을 토론의제로 설정했다.
이번 토론회는 사람 중심의 친환경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5월 개최된 ‘교통정책 100인 토론회’에 이은 릴레이 토론회 형식으로 개최된다. 주민들의 구체적인 바람이 더해진 토론회를 통해 건강도시 양천을 위한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토론 자리는 ‘건강도시 양천’을 만들기 위해 양천구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구 보건정책의 나아갈 방향을 주민과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이번 주민토론회가 민?관의 역량을 한데 모으는 계기가 되어 양천구 정책발전을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