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6 음식문화축제&마포종점가요제' 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8일 도화동 일대서 ‘2016 음식문화축제&마포종점가요제’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박홍섭 구청장)는 마포갈매기, 마포갈비로 유명한 도화동에서 7일과 8일 ‘제15회 마포음식문화축제 & 제6회 마포종점가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가 개최되는 도화동 일대는 지하철 마포역과 공덕역이 근처에 입지해 있고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 사랑받고 있는 고깃집을 비롯해 다양한 음식업소들이 밀집해 있다. 또 1968년 은방울자매가 발표한 노래 ‘마포종점’의 배경이기도 한 곳이다.
지난해 음식문화축제는 용강동에서 마포종점가요제는 도화동에서 각각 열렸으나 올해는 도화동에서 한 번에 개최돼 한 곳에서 먹거리, 볼거리 등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맛에 흥을 더하다’라는 콘셉트로 열리는 올해 ‘음식문화축제&마포종점가요제’는 마포종점이라는 스토리텔링과 마포의 대표적인 먹거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고, 가수의 꿈을 가진 사람들의 불꽃튀는 한 판 경연장이 될 가요제도 함께 선보인다.
지난해 열린 마포종점가요제

지난해 열린 마포종점가요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축제는 한국외식업중앙회 마포구지회(지회장 소영철)와 도화동상점가 상인회(회장 이종만)가 주최·주관, 마포구가 후원한다.

마포음식문화축제는 7일 오후 3시부터 도화동 복사꽃어린이공원에서 SNS 생방송 ‘마포 먹방의 신’을 시작으로 개최된다. 오픈 스튜디오에서 인기 BJ(브로드캐스팅 자키)가 도화동의 상징인 복숭아 디저트 레시피를 소개하고 축제 참여 업소들의 대표음식 먹방(먹는 방송)을 진행한다.
마포역 및 도화동주민센터 앞 길거리에서는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통기타라이브, 난타, 탭댄스 등 ‘맛깔나는 콘서트’가 열려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을 예정이다.

이어 오후 5시 타악 앙상블 ‘잼스틱’ 식전공연과 오후 6시 개막식이 있은 후 축하공연으로 가수 안치환 씨를 초청해 미니콘서트가 열린다.

음식문화부스에서는 이날 오후 3시부터 8시30분까지 방문객이 무료 시식 후 스티커를 붙혀 평가하는 ‘마포 맛집을 찾아라’와 요리 경연대회인 ‘마포 맛 3대 천왕’이 진행돼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음식문화축제는 용강동상점가 상인회에서 주관해 용강동 일대에서 열렸으며 갈비할인행사, 마포음식전시회, 마포갈비가요제를 개최, 행사 기간동안 총 2만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바 있다.

축제 이튿날인 8일 오후 6시부터는 도화동 복사꽃사꽃어린이공원에서 ‘제6회 마포종점가요제’가 개최되며 이날 가요제에서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팀의 아마추어 가수들의 실력을 뽐내는 본선이 진행된다.

신인가수의 등용문이 돼 온 마포종점가요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인기상 등 각 1팀씩 총 5팀을 시상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대한가수협회 가수 인증서가 수여된다.

마포종점가요제는 개그맨 김종하 사회로 가수 은방울자매, 한서경이 특별 출연, 탈북여성예술단인 파랑새예술단 공연 및 칵테일 쇼, 록밴드 공연 등도 선보여 관람객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도화동상점가 음식점 회원업소를 방문하면 10~50%의 할인된 가격으로 푸짐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마포종점가요제 포스터

마포종점가요제 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마포구는 음식과 문화예술이 결합돼 열리는 이번 축제가 마포종점의 노래 배경인 도화동의 옛 추억을 되살리고 마포음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이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이번 마포음식문화축제와 마포종점가요제를 통해 마포나루 상인들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지역주민과 화합의 장이 마련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축제 기간 동안 직장동료 및 가족들이 함께 오셔서 맛있는 마포의 음식을 즐기고 문화공연도 관람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