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순전남대병원 ‘대장앎’캠페인 큰 호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암예방을 위한 룰렛 방식 퀴즈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암예방을 위한 룰렛 방식 퀴즈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건강상담·건강강좌 등 참여 열기"
"암예방 OX퀴즈·룰렛판 홍보 눈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아시아권 발병률 1위 대장암, 바로 알면 이길 수 있습니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김형준) 전남지역암센터(소장 김영철)가 최근 ‘제8회 대장암의 날’캠페인과 함께 건강상담, 건강강좌를 열어 큰 호응을 받았다.

‘대장암의 날’은 건강을 지키려면 먼저 지식을 쌓아야 한다는 의미로 '암'을 '앎'으로 바꿔 질환극복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붙여진 명칭이다.

이날 병원 1층 로비에서는 ‘튼튼한 대장, 행복한 삶’을 주제로, 암예방 생활습관에 관한 OX퀴즈와 룰렛판을 이용한 홍보가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 참여 고객들은 문제를 맞추고 기념품을 받으며 환하게 웃었다.
대장암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강좌에는 100여명의 고객과 지역주민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유형민 교수(소화기내과)는 대장암 증가현황과 원인을, 명대성 교수(소화기내과)는 대장암 진단과 치료법에 관해 설명했으며, 이수영 교수(대장항문외과)는 대장암 수술후 관리법을, 장수진 영양팀장은 암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에 관해 들려줬다.

강좌후 질의응답시간에는 질문들이 쏟아져, 참석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궁금증을 해소해주었다.

병문안 온김에 참석했다는 김용춘(58)씨는 "대장암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어 큰 도움이 됐다”며 “암예방을 위해 육식 위주보다 채소와 섬유질이 풍부한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하다는 점을 명심, 꼭 실천하겠다”며 미소지었다.

한편, 대장암은 최근 서구적인 식습관과 생활방식으로 아시아권에서 발병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화순전남대병원의 대장암 치료의 우수성은 전국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대장암 적정성 평가에서 4년 연속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전국 국립대병원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100점 만점을 획득, 그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