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울 '유치원 입학관리 시스템' 학부모 설명회

최종수정 2016.10.03 09:00 기사입력 2016.10.03 09:00

댓글쓰기

서울 '유치원 입학관리 시스템' 학부모 설명회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오는 5일부터 12일까지 2017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선발을 위한 '유치원 입학 관리 시스템'에 대해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내년부터 도입되는 유치원 입학 관리 시스템은 유치원 유아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 선발, 등록을 인터넷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학부모가 유아를 유치원에 입학시키기 위해 직접 방문해야 했던 번거로움과 불편을 없애고 유치원의 유아 모집·선발 업무도 대폭 경감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기존 유치원 유아 선발과정에서 논란이 됐던 '참여식' 오프라인 추첨 방식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유치원이 유아 모집 과정에서 겪고 있는 중복 지원과 연쇄 이동 등의 어려움도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새롭게 도입되는 유치원 입학 관리 시스템에 대해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고자 기획됐다.

학부모의 설명회 참여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내 남서·동북·남동·중부권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실시하며, 예비학부모 및 일반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유치원 입학 관리 시스템은 모든 공립유치원과 희망하는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시범 실시하게 되는 만큼 학부모의 혼란을 줄이고 시스템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사립유치원이 참여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