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호영 의원, 2011년 이후 고속도로 역주행 사고 59건 발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망자 15명, 부상자 56명~한국도로공사 역주행 원인조차 파악 못해"

[아시아경제 김태인 기자]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 안호영 의원이 한국도로공사로부터 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2011년 이후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역주행 교통사고가 59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도별로는 2011년에 13건, 2012년에는 7건, 2013년에는 17건, 2014년에는 8건, 2015년에는 11건, 2016(1~7월)에는 3건의 역주행 사고가 발생하였다.

또한 고속도로 역주행 교통사고로 2011년 이후 15명이 사망하고, 56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선별로는 경부고속도로가 9건의 역주행이 발생하여 가장 많았고, 서해안고속도로가 8건, 남해고속도로와 남해 제1고속도로가 각각 5건으로 뒤를 이었다.
사망자수는 서울양양고속도로가 3명으로 가장 많았고, 부상자는 경부고속도로가 11건으로 가장 많았다.

하지만 고속도로를 관리하고 있는 한국도로공사는 역주행의 원인조차 파악하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안호영 의원은 “한국도로공사가 고속도로 역주행의 원인을 철저히 분석하여 역주행을 막을 수 있는 방안을 세워야 함에도 불구하고 원인조차 파악하고 있지 못하다”며 “국정감사에서 국민들이 안심하고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국도로공사에게 철저한 원인분석과 대처 방안마련에 대하여 질의 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