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곡성문화예술단, 광양읍 오일시장 살리기에 나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곡성문화예술단, 광양읍 오일시장 살리기에 나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매주 토요일 문화를 통한 순수재능 공연 펼쳐"

[아시아경제 노해섭 ]전통 재래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재능형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전남 광양읍 오일시장엔 매주 토요일 문화관광형 시장 활성화와 상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주기 위한 공연이 열리고 있다.

문화관광형 시장 활성화 공연은 지난 9월 3일 첫 시작으로 2017년 1월 까지 계속되는데, 여기에 투입된 인원은 전남과 광양에서 활동하는 예술인 40여 명이 재능봉사 형식으로 공연에 참석해 함께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이곳 공연팀은 새롭게 구성된 문화살롱팀(단장 김태운)으로 매주 토요일 다채로운 문화를 통해 봉사 공연을 하고 있다.
지난 24일에도 광양읍 오일시장에선 관객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요 야시장이 열려, 국악과 7080, 연주 등 다양한 공연 구성을 통해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재능봉사를 하는 문화살롱팀은 문화 마당을 통해 순수 재능과 끼를 갖고 있는 예술인을 사)곡성문화예술단에서 모집, 침체된 시장을 활성화 시키고 광양읍의 상권과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약간에 도움을 주고자 함께하는 단체다.

지난 토요일 열린 공연에서 한 참여자는 “어렵게 살아가는 시장상인도 돕고 예술 재능을 통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데 뜻을 함께해서 기쁘다”며“공연이 끝나고 장사가 잘됐다는 소리를 들으면 흐뭇하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살롱팀은 곡성문화예술단 소속으로 지난 9월 예비사회적 기업으로 인증, 새롭게 문화를 기반으로 도약을 꿈꾸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