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朴대통령 "노조 파업, 위기와 사회 혼란 가중시킨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파업을 주도하는 노조에 대해 "이런 행동이 우리나라의 위기와 사회 혼란을 가중시킬 것"이라고 24일 경고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장·차관 워크숍에서 "어제 총파업한 금융노조는 은행 업무의 혼란을 가중시키려고 했고, 다음 주에는 철도노조 등 다른 노조도 파업에 돌입할 예정"이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가뜩이나 국가경제도 어렵고 북한의 핵실험과 연이은 도발로 한반도의 위기가 고조되고 있다"면서 "각 장차관들께서는 이를 극복해 나가기 위해 국민들의 협조를 구하고 대화로 적극적인 설득에 나서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 대통령은 이어 "지금도 국민들께서는 삶의 무게에 힘들어하고 계시고, 우리를 둘러싼 대내외 환경도 녹록치 않다"면서 "어렵더라도 지금 힘을 내지 않으면 이제까지 이뤄놓은 성과도 물거품이 될 것"이라며 국정과제의 흔들림 없는 수행을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특히 "청년들이 간절하게 바라는 양질의 일자리를 만드는 문제, 출산과 육아 교육 문제, 불안해하는 어르신들의 노후 문제까지 아직 개혁의 결실을 맺지 못한 곳이 많이 남아 있다"고 산적한 과제를 거론하며 "이것은 정부와 국무위원들만의 노력 뿐 아니라 사회 구성원 모두가 힘을 합할 때만 해낼 수 있다"고 국민 단합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1년 반 동안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는 국민이 체감하실 수 있는 더 큰 변화를 만들어내고 개혁의 결실을 국민들께 골고루 나눠드리는 것"이라면서 "각 세대가 행복하고, 꿈을 이루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되도록 여러분들이 긍지와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