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폰에 밀린 日전자사전, 생존 안간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스마트폰으로 인해 일본 전자사전의 수요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사전업계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생존을 모색하고 있다.

18일 코트라에 따르면 일본 내 전자사전 출하 대수는 2007년 280만대에서 지난해 116만대로 감소했다.
이는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전자사전을 대체했기 때문이다. 특히 스마트폰에 사전 어플리케이션 등이 탑재 되면서 전자사전 대신 스마트폰을 학습에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전자사전이 잘 팔리지 않으면서 카시오와 샤프 등 전자사전 업체들의 생존 노력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일본 전자사전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카시오의 변신이 주목 받는다.

카시오는 스마트폰 연동 전자사전과 동영상 재생기능 강화, 발음 테스트 기능 강화, 액정 크기 확대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전자사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카시오는 전자사전 수요가 꾸준한 고교생과 대학생 등 학생층을 주로 공략해 시장 점유율을 키우고 있다.

학생용 전자사전 판매대수는 카시오 전체 매출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자사전 시장이 축소되는 가운데에서도 판매대수는 과거와 비교해 거의 변동이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업계 관계자는 "전자사전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대부분 학생 또는 공부하기 원하는 직장인"이라며 "그들의 구매 목적에 맞게 학습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탑재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