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이재용 시대 열다] 직원들 "사업재편 끝났나…기대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 서초사옥 (자료사진)

삼성전자 서초사옥 (자료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등기이사로 나서는 것에 대해 삼성 직원들은 환영한다는 반응이다. 갤럭시노트7 폭발 이슈와 맞물린 시의 적절한 판단이었다는 평가와 이제는 사업 재편을 어느 정도 마무리하고 삼성전자를 비롯한 계열사들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는 기대감에서다.

지난 12일 삼성전자는 이 부회장을 삼성전자의 등기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부의했다는 내용을 공시했다. 다음달 27일 임시주주종회에서 이 안이 통과되면 이 부회장은 등기이사로 삼성전자 경영 일선에 본격 나서게 된다.
삼성전자 한 직원은 "삼성전자 내·외부적으로 큰 위기인 갤럭시노트7 폭발 이슈가 발생했을 때 이재용 부회장이 등기이사로 나서게 된 것은 책임경영을 하겠다는 의지로 보인다"며 "큰 위기일 때 오너 일가가 피하지 않고 나선다는 점에서 직원들이 의미 있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직원은 "그동안 이 부회장에 대해선 오너 일가로서의 좋은 점만 누리고 책임은 지지 않는다는 내부 비판이 있어왔던 것은 사실"이라며 "어느 정도 그런 비판이 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계열사들의 기대감도 크다. 삼성 계열사 부장급 직원은 "프린팅 사업부를 포함해 계열사·사업부문별로 '우리도 팔리는 게 아니냐'는 불안감이 있었다"며 "이제 사업 재편이 마무리되었다는 기대감도 있다"고 말했다.
다만 '이재용 시대'에 대한 불안감도 공존한다. 경영수업에 14년을 들였던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에 비해 짧은 승계 기간, 실용주의를 강조하는 이 부회장의 새로운 삼성 경영 스타일 등에 대한 부분이다. 삼성 한 관계자는 "기대감과 불안감이 공존하는 게 삼성 직원들의 솔직한 심경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전날 공시 시점에 맞춰 삼성 인트라넷 내 공지 사항 게시판 '라이브'를 통해 이 부회장의 삼성전자 등기이사 선임에 대한 내용을 전 직원에 공유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