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흥 찾은 관광객 지난해보다 40% 이상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형숙박시설·펜션 등 건축 붐 일어

올해 전남 고흥군을 방문한 관광객이 지난달 기준 85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시점 61만명에 비해 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은 팔영산과 능가사

올해 전남 고흥군을 방문한 관광객이 지난달 기준 85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시점 61만명에 비해 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은 팔영산과 능가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경필 기자]전남 고흥군을 찾은 관광객이 지난해 보다 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때문에 대형 숙박시설과 해안지역에는 각종 펜션 등도 속속 들어서고 있다.

고흥군은 9일 올해 고흥을 방문한 관광객이 지난달 기준 85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시점 61만명에 비해 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 통계수치는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과 우주발사전망대, 우주천문과학관, 국립공원 팔영산, 해창만오토캠핑장 등 유료관광지를 비롯한 소록도 등 차량 계측이 가능한 관광지의 이용객 수를 최근 5년간 객관적인 통계에서 산출 집계한 결과다.
고흥군은 관광객이 늘어나는 이유로 올해 국립소록도병원 개원 100주년 기념행사로 소록도를 찾는 관광객이 대폭 증가했고 또 (주)모두투어와 코레일 시티투어 등과 함께 공동으로 수도권 관광객들을 유치한 점 등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올여름 휴가철 성수기 때 개최한 우주항공축제 기간 관광객 90%이상이 타지에서 온 방문객들로 채워져 고흥 곳곳의 숙박업소와 식당 등도 호황을 누렸고, 관내 해수욕장 이용객수도 지난해 보다 2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일반음식점은 늦은 밤까지 빈자리를 찾을 수 없을 정도였고 농수특산물 판매량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나 지역경제에도 상당히 도움이 된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에 특별한 체험관광 코스가 속속 등장한 것도 관광객 증가에 한 몫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전국 최대 규모의 과역면 커피 체험장을 거점으로 체험코스와 프로그램이 다양해졌고, 소록도(녹동항), 나로우주센터·우주과학관(나로도항)을 잇는 트라이앵글형 관광 코스는 과거 역사 문화와 미래의 꿈과 희망이 공존하는 고흥의 대표 관광지로 꼽혀 타 지자체에서는 볼 수 없는 매력을 더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미 고흥군은 1000만 관광시대를 열겠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이 목표를 달성하는데 가장 필요한 것은 장기간 머무를 수 있는 대형 숙박시설이다.

오는 10월에는 썬밸리그룹이 200실 규모의 리조트 건립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고, 광주시교육청 임해학생수련원은 완공 이후 이미 임시 운영에 들어간 상태다.

그 외에도 최근에는 해안가를 중심으로 크고 작은 펜션이 속속 들어서고 있어 성수기에는 늘어난 관광객 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호황을 누리고 있다.

고흥군은 남열권, 고흥만권, 나로도권을 나눠 우주해양리조트, 고흥만 관광지구, 고흥 우주랜드 등 대규모 숙박시설 확충을 위해 힘쓰고 있다.

김승구 문화관광과장은 “관광객 증가는 주민소득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만큼 앞으로도 최근 관광트랜드에 맞는 시설인프라 구축, 대규모 숙박시설 확충, 접근성 개선 등을 통해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되는 관광정책을 펼쳐 나아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경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