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부 "北탄도미사일 발사, 강력히 규탄"

최종수정 2016.09.05 16:35 기사입력 2016.09.05 16:3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정부는 5일 외교부 대변인 성명을 통해 이날 발사된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해 강력히 규탄했다.

성명은 "이날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유엔 안보리 결의의 노골적인 위반이자,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이 한반도 뿐 아니라 주변국 및 국제사회에 대한 실질적인 위협임을 보여주는 엄중한 도발 행위"라며 이 같이 밝혔다.
성명은 또 "북한은 G20 정상회의에 참석한 각국 정상들이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있는 가운데 다시금 도발을 자행했다"며 "이러한 도발로 인해 북한이 얻을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우리와 국제사회의 북핵불용 및 대북제재·압박 의지를 더욱 강화시킬 뿐"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부는 주요국들과의 긴밀한 협력하에 안보리 등에서 필요한 조치를 취해 나가는 한편, 한미연합방위력을 바탕으로 철저한 대비태세를 견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북한이 오늘 낮 12시 14분쯤 황해북도 황주 일대에서 동해 상으로 노동으로 추정되는 탄도미사일 3발을 발사했다"며 "미사일 비행거리는 1000km 내외"라고 밝혔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