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류 스타 나온다…롯데면세점 소공본점 스타에비뉴 새단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0여명 한류스타 간접 체험 가능한 공간으로 7년만에 리뉴얼
지난해 면세점 입찰 때 내건 공약 이행 위해 80여억원 투자해 4개월간 공사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면세점 스타에비뉴가 1일 한류 스타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롯데면세점 스타에비뉴

롯데면세점 스타에비뉴

AD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면세점은 이날 서울 소공동 본점 스타에비뉴를 7년만에 새롭게 재개장했다고 밝혔다.
스타에비뉴는 롯데면세점의 모델로 활동 중인 국내 최정상 한류 스타들의 사진과 영상, 손도장 등 스타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재구성됐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리뉴얼에 80억여원을 투자해 4개월간 공사를 진행했다. 롯데면세점 스타에비뉴는 롯데호텔과 백화점, 면세점을 연결하는 사잇길에 조성된 체험형 한류 복합 문화 공간이다.

현재 롯데면세점 모델은 이민호와 김수현, 이종석, 박해진, 엑소, 차승원, 최지우, 황치열, 슈퍼주니어, 투피엠(2PM), 트와이스, 이루, 엔씨티(NCT) 등 52명에 달한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특히 한류 스타들의 영상과 사진으로 꾸며진 통로인 ‘스타트랙’ 전체를 둘러싼 대형 LED 터널을 만들었다.

대형 미디어월의 생생한 화질 구현을 위해 국내 최초로 3피치 LED 소자 1400만개를 사용했다. 지그재그 형태의 LED 패널은 총 9개의 무빙와이드를 통해 보는 각도와 이동하는 방향에 따라 전혀 다른 시각적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연출됐다.

롯데면세점 스타 모델들의 애장품과 롯데면세점의 쇼핑 혜택이 제공되는 '스타 쇼케이스'도 마련됐다. 이곳에 전시된 제품들은 모두 롯데면세점 모델들이 실제로 착용했던 제품들이며, 가수의 경우 친필 사인 CD도 진열돼 있다.

스타 애장품은 모두 경품 행사를 통해 추후 고객들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또 하이파이브 하듯 좋아하는 스타의 핸드프린팅에 손을 대면 스타의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는 ‘하이파이브’ 체험 공간과 좋아하는 스타의 위시 카드에 소원을 적어 빌 수 있는 위시카드 존 등도 마련됐다.

소공동 본점 스타에비뉴 리뉴얼은 지난해 면세점 입찰 때 내건 관광 콘텐츠 개발 공약이다. 롯데면세점은 단순히 한류 스타를 모델로 기용하는 스타마케팅을 넘어 한류를 활용한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에 역점을 뒀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롯데면세점의 스타에비뉴는 한류 문화 붐을 이끌며 관광객을 사로잡는 관광 쇼핑 메카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소공동 본점 스타에비뉴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는 물론 궁극적으로 국가의 이미지를 높이는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2009년 5월 잠실점을 시작으로 현재는 소공동 본점, 코엑스점, 자카르타점, 괌 공항점, 경주 엑스포점, 부산점 등 국내외 7개의 지점에서 스타에비뉴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에비뉴 소공동 본점은 지난 2009년 12월 오픈했다. 지난 한해 스타에비뉴 소공동 본점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약 290만명이며, 오픈 이후 누적 관광객 수는 무려 1500만 명에 달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