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주혁신산단 분양 계약 체결 잇따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인규 나주시장, 장주일 혁신산단 대표이사, 유니언테크 남인희 대표, 진세라믹 이규주 대표가 29일 오전 나주시청 소회의실에서 합동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나주시

강인규 나주시장, 장주일 혁신산단 대표이사, 유니언테크 남인희 대표, 진세라믹 이규주 대표가 29일 오전 나주시청 소회의실에서 합동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나주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29일 2개 기업과 계약 체결…현재 26개기업에 분양률 12.7%
1개 기업 준공·2개 기업 착공·연말 전 ‘10개 기업 착공 예정’


[아시아경제 문승용] 한전의 에너지밸리 중심산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나주 혁신산단에 6월부터 8월 말 현재까지 모두 26개 기업이 분양계약을 체결해 12.7%의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기업들의 투자 문의 또한 잇따르고 있어 분양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나주시는 29일 오전 시청 소회의실에서 경기도 평택에 본사를 둔 유니언테크, 신규법인 진세라믹 등 2개 업체와 혁신산단 입주 합동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유니언테크는 21억 원을 투자해 40명을, 진세라믹은 20억 원을 투자해 15명을 고용하는 등 이들 2개 기업은 모두 41억 원을 투자해 55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분양 계약식에서 “에너지밸리 중심산단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나주혁신산단에 투자한 것을 나주시민과 함께 환영하며, 나주에서 기업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나주 혁신산단 26개 분양기업 중 이우티이씨는 이미 가동 중에 있고, 2개 기업은 착공을 했다.
또한 올해 안으로 10개 기업이 착공할 예정인데, 10월 중에는 30여개 기업과 대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할 예정이어서 혁신산단 활성화와 에너지밸리 조성 확산에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나주시는 전남도, (주)혁신산단 등과 함께 합동으로 수도권 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매주 기업을 방문하는 등 투자와 분양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