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미디 대부 구봉서, 웃음 주고 떠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늘 발인 … 송해ㆍ엄용수 등 동료ㆍ후배들 마지막 길 배웅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원로 코디미언 구봉서(사진)가 많은 이들에게 큰 웃음을 안긴 채 세상을 떠났다.

29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서 고(故)구봉서의 발인식이 엄수됐다. 이날 발인식에는 많은 동료와 후배들이 자리해 고인의 떠나는 길을 함께 했다. 송해, 엄용수, 이홍렬, 김미화, 김학래 등이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켰다. 특히 연예계 활동을 함께 해 왔던 동료이자 친구인 송해는 슬픔 가운데 고인의 마지막 길에 손을 흔들었다.
고인은 지난 27일 오전 1시께 노환으로 세상을 떠났다. 유족에 따르면 이달 중순 폐렴으로 병원에 입원, 치료를 받던 중 상태가 악화돼 세상을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평안남도 평양 출신인 고인은 1961년 정식 데뷔해 코미디언 고 배삼룡, 서영춘과 콤비로 활동했다. 1958년 영화 '오부자'에 막내 역으로 출연하며 '막둥이'란 별칭으로 사랑받았다. 이후 라디오 프로그램 '홀쭉이와 길쭉이', '노래하는 유람선' 등을 진행했으며, 수백 편의 TV 드라마, 영화를 통해 대중을 만났다.

고인은 또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로 시작해 '바둑이는 돌돌이'로 끝나는 72자의 가장 긴 유행어를 남기는 등 철학이 담긴 코미디로 한국을 웃게 했다.
이 같은 활동을 인정받아 큰 상을 받는 영예를 누리기도 했다. 2000년 MBC코미디언부문 명예의 전당에 올랐으며, 2006년 제13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연예예술발전상, 2013년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은관문화훈장을 받았다.

그러나 과거 영화 촬영 중 당한 부상 후유증으로 척추 질환을 앓아왔으며, 지난 2009년 1월엔 중순 자택 욕실에서 넘어져 뇌출혈로 의식을 잃은 뒤 뇌수술을 받았다. 6년 전부터는 휠체어를 타고 다녀야했지만 나이에 비해 정정한 모습으로 매주 교회 예배에 참석했다. 지난해 3월 KBS 1TV '인순이의 토크드라마 그대가 꽃'에 출연해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기도 했다.

유족으로는 부인과 네 아들이 있다. 장지는 모란공원이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