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두환 처남도 하루 400만원짜리 ‘황제노역’…34일 만에 2억 탕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두환 처남 / 사진=SBS뉴스화면캡처

전두환 처남 / 사진=SBS뉴스화면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태우 인턴기자] 전두환 전 대통령의 차남 전재용(51)씨에 이어 처남 이창석(65)씨도 일당 400만원짜리 '황제노역'을 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28일 법무부와 교정본부에 따르면 전 전 대통령의 처남 이씨는 춘천교도소에서 하루 7~8시간동안 전열 기구를 생산하는 노역을 하고 있다. 이씨는 전씨와 함께 양도소득세 포탈죄 등으로 벌금 34억 2090만원을 선고받았으나 이를 미납해 7월 1일 노역장에 유치됐다.
현재까지 이씨는 50일간의 노역만으로 2억원의 벌금을 탕감 받았다. 특히 노역은 평일에만 이뤄져 휴식이 보장되는 주말과 휴일, 법정 공휴일을 제외하면 이씨가 실제 일한 날은 34일이다.

일반 형사사범의 통상 노역 일당은 10만원으로 2억원의 벌금을 탕감 받으려면 무려 2000일을 노역해야 한다. 또 현행법상 노역 기간은 최장 3년으로 규정돼 있어 일반 형사범은 3년 내내 노역해도 최대 탕감 받을 수 있는 벌금은 1억950만원에 불과하다.

이처럼 노역 기간을 최장 3년으로 규정해놓은 제도적 허점 때문에 '황제노역'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김태우 인턴기자 ktw103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