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사청 최종오중령, 세계 3대인명사전 2곳 등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종오 육군중령

최종오 육군중령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방위사업청에 근무하는 현역 육군 중령이 세계 3대 인명사전 가운데 2곳에 이름을 올려 화제다.

23일 방사청에 따르면 지휘정찰사업부 소속 최종오(46) 육군 중령은 최근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국제인명사전 등재가 확정됐다.
IBC 국제인명사전은 세계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인물을 추린 책으로, 미국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인명정보기관(ABI) 인명사전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힌다.

최중령은 지난해 마르퀴즈 후즈 후에도 이름을 올려 2년 연속으로 세계 주요 인명사전에 이름을 등재하게 됐다.

최 중령은 차세대 무선통신망의 효율적인 프로토콜 설계를 포함한 무선네트워크분야 논문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연세대에서 컴퓨터공학 박사학위를 받은 최 중령은 과학논문색인(SCI)급 학술지에 실린 논문 5편을 비롯한 여러 연구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박사학위 논문에서는 무선네트워크의 에너지 소모량을 최소화하고 수명을 늘릴 수 있는 프로토콜을 제안해 주목받기도 했다.
방사청은 "최 중령은 세계 주요 인명사전에 2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림으로써 본인뿐 아니라 방사청의 대외적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