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화순군, 농업용 소형건설기계 15명 전원 면허 취득

최종수정 2016.08.17 15:41 기사입력 2016.08.17 15:41

댓글쓰기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의 3t 미만 소형 건설기계(굴삭기·지게차) 운전면허 취득을 지원한 15명 전원이 면허를 취득했다.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의 3t 미만 소형 건설기계(굴삭기·지게차) 운전면허 취득을 지원한 15명 전원이 면허를 취득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영균 기자]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3t 미만 소형 건설기계(굴삭기·지게차) 운전면허 취득을 지원한 15명 전원이 면허를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소형 건설기계 운전면허 취득교육은 화순군과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14년부터 이번까지 68명이 면허를 취득, 영농현장에서 활용토록 했다.
농업용 소형 건설기계는 총 중량 3t 미만의 건설기계로 농촌사회가 고령화되고 영농형태가 규모화·현대화 되면서 그 사용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 농기계와 작동법이 달라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높고 사용상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농업기술센터 조영순 소장은 “농업용 소형건설기계 운전면허 취득은 영농현장의 노동력을 절감해 농가 소득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각종 농기계 사용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