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폭스바겐 사태와 미세먼지 영향으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디젤차의 독주에 제동이 걸렸다. 반면 가솔린과 하이브리드차는 반사이익을 누리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7월 수입차 연료별 등록대수는 디젤 8286대(52.7%), 가솔린 6246대(39.7%), 하이브리드 1181대(7.5%), 전기 17대(0.1%)로 나타났다. 디젤차는 지난해 같은 시기(1만4325대)에 비해 42.2%가 감소했다. 지난해 7월 70%에 육박했던 점유율은 52.7%로 떨어졌다. 지난 3월만 해도 디젤차의 점유율은 69.0%에 달했으나 폭스바겐 논란이 지속되면서 줄곧 하향곡선을 그렸다. 4월에는 63.5%로 떨어졌고 5월에는 62.9%, 6월 58.4%를 기록했다.
친환경차인 하이브리드차 판매도 급증했다. 지난달 1181대를 팔아 전년 동월 783대와 비교해 50.8% 늘어났다. 점유율은 지난해 7월 3.8%에서 7.5%로 두 배 가까이 뛰었다. 1~7월 판매량은 7905대로 전년 같은 기간 5053대 대비 56.4% 늘어났다.
7월 베스트셀링카 톱10 중 디젤차는 5개로 대폭 줄었다. 지난해 7월 렉서스 ES300h를 제외하고 디젤차가 독점했던 것과는 180도 바뀐 모습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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