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 추석 선물로 '협업'·'실속' 세트 어떠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격은 낮추고 실용성은 높인 세트 추천
"올 추석 선물로 '협업'·'실속' 세트 어떠세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마트가 올해 추석 선물세트로 함께 찾는 품목을 하나로 묶은 '협업 세트'와 가격은 낮추고 실용성은 높인 ‘실속형 세트’를 추천했다.

롯데마트는 협업 세트 중에서는 최상급 한우와 스테이크 소스·천일염, 와인, 백화고 등을 함께 묶은 ‘쿠킹컬렉션 한우 세트’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쿠킹컬렉션 한우 세트는 한우의 안심과 채끝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T본스테이크’와 저온에서 3-4주 동안 건식으로 숙성한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등 두 종류가 있다. 협업세트는 사전예약기간에만 구입이 가능하다.
과일과 차(茶)를 한 상품으로 묶은 ‘차를 담은 사과·배(사과 4入, 배 5入, 액상차)’ 세트도 눈에 띈다. 기존에는 과일세트가 과일로만 구성됐다면, 차를 담은 사과·배세트에는 과일을 차로도 즐길 수 있도록 유자차와 한라봉차를 함께 넣었다.

실속형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대표적인 실속형 상품으로는 ‘한우 갈비세트 2호’ 와 ‘한우 불고기세트’가 있다. 중저가 한우선물세트의 경우 부위별 물량 사정을 고려해 2-3가지 품목을 1kg 미만의 적은 양으로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이었고, 이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았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한우 부위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갈비와 불고기 물량을 사전에 확보해 동일품목으로 구성한 소규격 상품인 ‘한우 갈비세트 2호(한우 냉동 찜갈비 0.7kg*2, 갈비양념소스)’ 와 ‘한우 불고기세트(한우 냉동 불고기 0.7kg*2, 갈비양념소스)’를 선보인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민어 굴비 세트’도 대표적인 실속형 상품이다. 민어 굴비 세트는 최근 참조기 가격 상승으로 일반 굴비 세트 가격이 오르자 이에 대한 대안으로 준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참조기보다 크기가 크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보양식으로 꼽히는 민어를 사용해 만들었다는 것.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 때문인지 실용적인 선물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했다”며 “이런 추세에 맞춰 다양한 협업 세트와 중저가의 실속형 세트를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