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빅뱅 ‘크리에이티브 아이콘’ 선정…새 국가 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빅뱅 ‘크리에이티브 아이콘’ 선정 / 사진 제공=YG엔터테인먼트

빅뱅 ‘크리에이티브 아이콘’ 선정 / 사진 제공=YG엔터테인먼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성민 인턴기자] 그룹 빅뱅이 새로운 우리나라의 아이콘 ‘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 알리기에 나선다.

3일 빅뱅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빅뱅을 새 국가 브랜드 ‘CREATIVE KOREA’ 홍보대사(크리에이티브 아이콘)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빅뱅은 2016 리우 올림픽부터 2018 평창 올림픽까지 응원 메세지, 홍보엽서 등을 통해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앞으로 빅뱅의 활동을 통해 전 세계에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널리 알릴 것"이라며 "대한민국 이미지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성민 인턴기자 yapal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