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선홍 FC서울 감독, 친정팀 포항 상대로 2연패 탈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선홍 FC서울 감독[사진=김현민 기자]

황선홍 FC서울 감독[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프로축구 FC서울의 사령탑을 맡은 황선홍 감독이 친정팀 포항 스틸러스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따냈다.

서울은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23라운드 홈경기에서 포항에 2-0으로 이겼다. 황 감독은 지난 시즌까지 포항을 지휘하다 물러난 뒤 지난달 27일 중국 프로축구 장수 쑤닝으로 간 최용수 전 감독의 뒤를 이어 서울 감독에 부임했다. 친정팀 포항과는 K리그 복귀 후 처음 대결했다.
서울은 전반 17분 만에 벌칙지역 왼쪽에서 김치우가 올린 프리킥이 상대 수비수 김광석을 맞고 흐르자 오스마르가 왼발로 슈팅해 선제골을 넣었다. 후반 31분에는 데얀이 박주영의 패스를 쐐기 골로 연결하며 포항의 추격의지를 꺾었다.

이 승리로 서울은 2연패를 탈출하며 11승4무8패(승점 37)로 상주 상무(승점 35)를 밀어내고 2위로 복귀했다. 포항은 7위(승점 30)를 유지했다.

FC서울[사진=김현민 기자]

FC서울[사진=김현민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수원 삼성은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선 열린 제주 유나이티드와의 홈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5-3으로 이겼다. 6승9무8패(승점 27)로 순위는 10위를 지켰다. 제주는 6위(승점 31).
하위권 탈출이 절실한 수원은 전반 3분 만에 염기훈의 프리킥을 산토스가 헤딩슛 해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13분에는 산토스의 침투패스를 김건희가 추가골로 연결했고, 전반 20분에는 염기훈의 코너킥을 이상호가 헤딩슛으로 마무리해 세 골 차로 달아났다.

그러나 제주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전반 추가시간 김호남의 만회골을 시작으로 후반 15분 오반석이 추가골을 보태 한 골 차로 추격했다. 수원이 후반 26분 이정수의 헤딩골로 한 골을 더 달아났으나 후반 36분 제주 이광선이 득점하면서 팽팽한 경기가 계속됐다.

제주의 거센 공격에 고전하던 수원은 후반 추가 시간 조원희가 벌칙지역 왼쪽에서 강한 왼발 슈팅으로 쐐기 골을 성공시켜 승부를 매듭지었다.

인천 유나이티드는 안방에서 성남FC와 2-2로 비겼다. 인천은 11위(승점 23), 성남은 4위(승점 34)에 자리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김현민 기자 kimhyun8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