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종 ‘2017년 고교 입시’, 국제고 등 학교별 전형·평준화고 무시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세종) 정일웅 기자] 세종시 관내 고교의 내년도 입학 전형요강이 발표됐다. 국제고 등 5개 학교는 개별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이외에 평준화 고교는 무시험으로 학생을 선발한다는 내용이 골자다.

세종시교육청은 이 같은 내용의 ‘2017학년도 고교 입학 전형요강’을 확정하고 관내 모든 중·고교에 안내했다고 28일 밝혔다.
전형요강에 따르면 세종지역에선 내년 총 28개 학급에 675명의 신입생을 모집·선발한다.

이중 ▲세종국제고 ▲세종하이텍고 ▲세종여고 상업정보계열 ▲성남고 예술계열 ▲세종고는 기존에 실시돼 온 학교별 선발전형을 유지하고 이를 제외한 학교들은 고교 평준화에 따른 무시험 배정방식으로 학생들을 배치한다.

고입 전형은 전기와 후기를 구분해 실시한다. 전기는 국제고, 특성화고, 일반고에 설치된 특성화학과(세종여고, 성남고)가 포함되며 후기는 자율학교인 세종고가 해당된다.
한솔고(이상 자율형공립고)와 도담고·종촌고·아름고·고운고·두루고·양지고·보람고·세종여고(일반계열)·(가칭)새롬고·(가칭)소담고(이상 일반고) 등 12개 평준화 지역 학교는 학생 희망 학교와 통학거리를 고려한 선 복수지원·후 추첨 방식을 통해 올해 하반기 중 배정을 완료할 예정이다.

전형별로는 관내 대부분 고교가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을 병행해 실시하되 세종국제고는 자기주도학습전형, 세종여고 특성화 계열 및 세종하이텍고는 취업희망자 특별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단 세종고, 세종하이텍고, 세종국제고, 성남고 예술계열은 전국 또는 광역 단위모집으로 신입생을 모집하며 관내 중학교 졸업(예정)자를 위한 전형이 별도로 마련돼 적용된다.

특히 세종고는 일반전형에서 세종시 읍·면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를 우선 선발하며 성남고 예술계열은 관내 중학교 졸업(예정)자 선발비중을 지난해 12%에서 20%로 8%포인트 늘린다.

학교별 전형요강은 전기 학교는 오는 29일 이전, 후기 학교는 내달 26일 이전에 각 학교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한편 시교육청은 금호·장기·전의·부강중 등 4개 학교 학생들의 통학 편의를 고려해 대전과 충남 천안·공주, 충북 청주 등 인접 타 도시로의 진학을 허용한다.



세종=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