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천 워터파크 문고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6일 중랑천 워터파크 내 문고 조성 물놀이장 찾은 주민들에게 도서 대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지난달 18일 개장한 중랑천 워터파크내 주민 자율 공유 서가인 ‘워터파크 문고’를 연다.

주민이 즐겨 찾는 물놀이 시설인 중랑천 워타파크 내에 자유롭게 도서 대출과 반납을 할 수 있는 수영장 문고를 열어 수영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또 다른 여유를 준 것이다.
구는 지난 26일 수영장 공유도서관을 조성해 운영에 들어갔다. 색다른 환경에서 부모와 아이들이 물놀이도 하고 책도 읽는 공간을 마련했다.

‘중랑천 워터파크 문고’는 3줄로 짜여진 목재 책장으로 도서 200여권을 어린이와 성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각각 구분, 도서를 비치했다.
공유 서가

공유 서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운영은 작은도서관 연합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며, 어린이를 동반한 부모들의 긴 대기시간과 물놀이 휴식시간 동안 많은 이용이 예상된다. 물놀이 후 책 읽는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공유 서가

공유 서가

원본보기 아이콘

중랑천 워터파크 운영기간인 8월28일까지 수영장을 이용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책은 수영장 이용 후 반납하면 된다.

구는 작은도서관 여유도서를 활용해 수시로 도서를 교체하여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작은 책장 속 한권의 책은 일상의 즐거움과 에너지를 충전하는 기회를 준다’면서 “앞으로도 작은 책장을 지역 곳곳에 확충해 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책을 접하고 읽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중랑천워터파크는 중랑천 녹천교 앞(상계동 770-6)에 지난 2014년 조성된 야외 물놀이 시설로 전체면적 3375㎡로 390㎡ 규모의 성인풀 1개와 356㎡의 물놀이장 1개 외에도 의무실, 탈의실, 샤워장, 매점, 화장실, 멀티파라솔 등 부대시설을 갖췄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