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 영재들, 대학 영재교육원에서 스마트한 여름나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평 영재들, 대학 영재교육원에서 스마트한 여름나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학영재교육원 연계 방학 집중프로그램, 과학·수학에 빠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초, 중 영재학생 75명이 26일부터 3박 4일간 전남대학교영재교육원과 광주교육대학교영재교육원에 위탁 운영되는 방학 중 집중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한 여름나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함평영재교육원은 2012년부터 대학과 연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방학 중 집중 프로그램은 생활과학 중심의 탐구과정으로 과학에 흥미를 더하고, 토의·토론을 통한 집단 사고활동으로 창의성 신장과 배려, 협동의 리더십을 길러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과 비전을 기르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전남대학교영재교육원 이상권 원장은 “무더운 여름을 실험, 탐구, 토론과 함께하고자 결정한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미래를 만들어가는 과학자들의 끈기와 노력을 경험하고, 어려운 과제를 해결하는 기쁨을 느껴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함평 영재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김종진 교육지원과장은 “과학이란 ‘왜’라는 의문을 갖고 바라보는 것이다. 여러분이 마주하는 상황이나 실험과정에서 늘 호기심을 가졌으면 좋겠다. 그리고 3박 4일간 서로 배려하고, 함평 영재학생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방학 중 집중 프로그램은 대학의 첨단 실험기구를 갖춘 실험실에서의 탐구실험, 교수님들의 연구 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연구실 탐방, 국립광주과학관 견학 등의 체험활동은 물론, 대학 강의실과 기숙사, 도서관 등을 돌아보는 캠퍼스 투어, 멘토와 함께 하는 진로탐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가득해 무더위를 날려 줄 스마트한 방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한 함평군청(군수 안병호)의 적극적인 재정 지원으로 이루어졌으며, 함평영재교육원은 대학과 지역 기관의 협력을 강화하여 수준 높은 영재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