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우유, ‘나100%우유’ 출시 이후 흰우유 판매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체세포수의 가치, 소비자에게 통했다"
서울우유, ‘나100%우유’ 출시 이후 흰우유 판매 증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12년 이후로 해마다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여왔던 흰우유 판매량이 '나100%우유'의 영향으로 4월부터 반등세를 타고 증가하기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3월 말 출시된 서울우유 나100%가 흰우유 13개 품목까지 확대 적용된 6월부터는 작년 동기 대비 동일 품목 흰우유 판매량이 104.4%까지 신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4년도 동기간 대비 2015년도에 87.5%까지 하락했던 판매량이 증가하기 시작한 것이다.
나100%우유가 가장 먼저 적용된 서울우유 흰우유 1000ml 제품의 경우 6월 기준 전년대비 신장률이 107.4%까지 치솟는 등 좋은 반응을 모으고 있다. 이는 흰우유 전체 신장률에도 영향을 미쳐 6월말 기준 흰우유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103.8% 증가했다.

서울우유는 지난 5월 나100%우유가 첫 선을 보인지 50여일만에 시중 유통되는 서울우유 흰 우유 제품의 63%까지 나100%우유를 적용한 데 이어, 6월말 기준으로는 품목을 18개 제품으로 확대하면서 75%까지 나100%우유 점유율을 높였다.

나100%우유는 원유의 위생등급을 결정하는 세균수와 체세포수가 모두 최고등급인 원유만을 전용목장에서 분리 집유해 생산한 제품으로, 나100%우유의 평균 체세포수는 13.4만(ml당, 6월 말 기준)으로 세계 최고 수준으로 손꼽히는 핀란드의 기준에 맞먹는다.
서울우유는 이처럼 세계 최고에 버금가는 체세포수가 낮은 건강한 원유를 생산, 제공하기 위해 ▲지정 수의사를 통한 젖소의 1:1 건강관리, ▲노쇠한 젖소의 원유생산 중단, ▲목장과 공장에서의 체세포수 이중 검사 시행, ▲농가의 환경 개선 및 교육 지원사업 확대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홍승표 서울우유협동조합 마케팅본부장은 “물도 근원지가 되는 식수원의 품질이 중요한 것처럼 우유 역시 질병이나 스트레스 없는 건강한 젖소의 모체에서 생산된 것이 품질이나 영양 면에서 우수할 수 밖에 없다”며 “저출산과 대체음료의 증가 등으로 꾸준한 감소세를 보여왔던 흰우유 판매량이 나100%우유의 출현과 함께 반등세를 보인 것은 고객들 역시 나100%우유의 가치를 인정해 주고 있는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나라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낙농진흥회를 통해 미리리터(ml) 당 체세포수 20만 미만에 해당하는 원유를 1등급(최고등급)으로 분류하고 있다. 나100%우유는 낙농진흥회가 규정하는 체세포수 1등급 원유의 기준을 넘어 현재 평균 13.4만으로 세계 최고 수준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