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우유, 우유팩으로 조형물 만드는 ‘어린이 창작대잔치’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유로 꿈꾸는 신나는 상상, 내 손으로 만드는 무한한 세상
서울우유, 우유팩으로 조형물 만드는 ‘어린이 창작대잔치’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은 유제품 용기를 재활용해 창작 조형물을 만드는 ‘제18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공모 접수를 20일부터 7월31일까지 진행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서울우유 어린이 창작대잔치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의 창의력을 키우고 유제품 용기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 보호의식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주최하고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농협중앙회가 후원을 맡았다.
이번 창작대잔치에는 전국의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이라면 개인 혹은 2인 이상 30인 이하의 단체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다 마신 우유팩이나 요구르트병 용기를 활용해 창작조형물을 만든 후 작품 촬영사진을 서울우유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출품 사진은 작품의 전, 후, 좌, 우를 찍은 사진 4매와 참가자 기념사진 1매 등 총 5매이다.

접수된 작품은 심미성과 조형성, 창작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사진심사와 2차 현지작품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선정하게 된다. 특히 단체 응모의 경우 2차 결선심사 시 현장답사를 통해 자원재활용 및 분리수거 현황이 점수에 함께 반영된다.

단체 부문에서는 ▲대상 2개교에 장관상 및 학교발전기금 각 300만원, ▲금상 2개교에는 농협중앙회장상 및 학교발전기금 각 100만원, ▲은상 5개교에는 서울우유협동조합장상 및 학교발전기금 각 50만원, ▲장려상 30개교에는 학교발전기금 각 30만원씩이 수여된다. 단, 1개교에서는 최대 6개 작품 이내로만 출품이 가능하다.
또한 개인 부문에서는 ▲대상 1명에게 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 ▲금상 2명에게는 농협중앙회장상 및 상금 각 50만원, ▲은상 5명에게는 조합장상 및 상금 각 30만원, ▲장려상 30명에게는 상금 각 10만원씩이 주어진다. 개인의 경우 1인 1개 작품 출품만 가능하다.

송용헌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은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창작대잔치에 참여해 창의력도 뽐내고, 재활용에 대한 중요성도 깨달을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창작대잔치가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행사를 개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종 당선작은 8월26일 서울우유협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별도로 없으며, 행사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함께 증정된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