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모레퍼시픽, 고려인삼 헤리티지 연구 심포지엄 개최

최종수정 2016.07.18 16:50 기사입력 2016.07.18 16:50

댓글쓰기

올해 두 번째 심포지엄 통해 전문가들과 아시안 뷰티 연구 논의 진행
50년간 이어온 고려인삼 관련 연구 성과 소통과 협업의 장 마련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아시안 뷰티 연구소는 18일 아시안 뷰티 연구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구용섭 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고려인삼의 역사와 효능, 화장품과 건강식품 소재를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용 방안 및 관련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한반도와 만주, 연해주 일대에서 자생하는 인삼은 예로부터 동아시아 문화권에서 귀한 약용식물로 여겨져왔다. 국제 무역이 활발하게 이뤄졌던 고려 시대에는 개성상인 등을 통해 주요한 무역 품목으로 거래되었으며, 특히 한국에서 생산되는 인삼은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고려인삼’으로 일컬어지며 국제적으로 그 명성을 인정받아왔다.

제주대학교 사학과 양정필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개성상인과 인삼'을 주제로, 고려인삼의 역사와 일제강점기 개성상인이 인삼 상품화에 미친 영향에 대해 발표했다. 서울대학교 식물생산과학부 양태진 교수는 세계 최초로 규명한 인삼 유전체 정보 해석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항노화, 미백 등의 우수한 효능을 바탕으로 뷰티 소재로 활용되는 고려인삼에 관한 발표도 이어졌다. 성균관대학교 유전공학과 조재열 교수는 인삼의 핵심 항노화 성분의 효능 메커니즘 연구 결과를, 서울대학교 식품?동물생명공학부 이기원 교수는 인삼 희귀 사포닌의 피부 미백 효능 메커니즘 연구 결과에 대해 공유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