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홈플러스 임직원, 농촌 상생 사회공헌 프로그램 전개

최종수정 2016.07.17 09:11 기사입력 2016.07.17 09:11

댓글쓰기

신선식품 품질 강화 캠페인의 일환
우수한 품질의 ‘신선 농가 밀착관리’

홈플러스 임직원, 농촌 상생 사회공헌 프로그램 전개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홈플러스는 충남 청양군 청남면 중산마을을 찾아 농가 환경개선, 일손 돕기 등 농촌 상생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최근 제주도, 충청남도, 강원도 등 각 지자체와 ‘농식품 유통확대 및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맺고 ▲지자체가 엄선한 브랜드 농식품 거래 확대 ▲우수상품 및 신품종 발굴 ▲농가 품질관리 컨설팅 ▲농촌 상생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는 올해 창립 19주년을 맞아 ‘빼는 것이 플러스다’라는 캠페인 슬로건을 내걸고 상품 품질을 강화하고 있는 홈플러스가 우수한 국내산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신선 농가 밀착관리’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충남 중산마을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구기자를 비료로 사용해 토마토를 키우는 데다 재배 품질이 뛰어나 ‘홈플러스 신선플러스 농장’으로 선정해 육성키로 했다. 국내 최대 구기자 산지인 청양의 특성을 살려 만든 중산마을 구기자 토마토는 일반 토마토보다 당도가 높고 선도도 더 오래 간다고 알려져 있다.

상품 거래 확대에만 그치지 않는다. 홈플러스는 ‘구기자 토마토 테마농장 프로그램’ 컨설팅 및 이와 연계한 여행상품 개발 등 농업 6차 산업을 지원하는 한편, 농가 환경개선, 일손 돕기, 소외계층 지원을 통해서도 지역 신규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이날 중산마을을 찾은 홈플러스 임직원들은 구기자 토마토 농장 잡초 제거 및 청소, 청양고추 수확, 농가 시설 보수, 마을 랜드마크 만들기를 위한 벽화 그리기, 마을주민 대상 관광 프로그램 운영, 물리치료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충남 농심(農心)’ 잡기에 나섰다.

이처럼 좋은 품질의 상품을 확보하기 위한 바이어들의 ‘발품’ 덕에 올해 들어 홈플러스는 천적농법으로 키운 파프리카, 일반 참다래보다 1.5배가량 큰 왕 참다래, 1등급 이상 삼겹살, 청산도 깨끗한 바다에서 1000일 이상 양식한 대왕 활전복, 국내 최초 페루 애플망고, 항공직송 스페인 냉장 돼지 등갈비, 아까우시 와규, 미국 고스트 파인 와인 등 ‘가성비’ 높은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안희만 홈플러스 상품부문장은 “이번 방문은 품질이 뛰어난 신선 농가에 대한 지원은 물론 상품 실무자들이 농가 활동을 직접 체험하며 경영의 현장성을 높인다는 의미도 크다”며 “앞으로도 각 지자체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수한 국내산 농산물에 대해 널리 알리고 소비 촉진에 기여하는 한편, 농가와 농민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