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감사원 "경남도교육청, 임용기준 미자격자 채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감사원은 13일 경상남도교육청 직원 채용과 관련해 공익감사를 실시한 결과 임용기준자격을 갖추지 못한 사람이 임용된 사실을 확인하고 관련자의 주의를 촉구했다.

감사원은 올해 4월 경남교육청을 상대로 지난해 지방임기제 공무원 임용시험과 관련해 임용자격기준을 갖추지 못한 사람이 임용됐는지 감사를 실시했다. 이번 감사는 임용과 관련해 법령에 없는 내용을 포함했는지 등을 확인해달라는 공익감사를 통해 진행됐다.
감사원에 따르면 경남교육청은 지난해 2월 감사분야 지방교육행정 5급 1명(임기제)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교사 출신 A씨를 채용했다. 감사원은 A씨와 관련해 학교 교사 출신으로 감사관련 업무에 종사하지 않아 임용자격을 갖추지 않았다고 봤다. 경남교육청이 서류 전형 과정에서 임용자격을 갖추지 못했다고 판단, 서류단계에서 탈락시켰어야 했다는 것이다.

감사원은 이와 관련해 경남도교육청에 임용자격기준과 다르게 지방임기제공무원을 채용하는 일이 없도록 할 것과 채용업무를 소홀히 한 관계자에 대해 주의를 촉구할 것을 요구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