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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옷, 여름에 산다"…역시즌 구매 '급증'(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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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6월 한 달 겨울의류 판매량 2~4배 늘어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모피코트나 두꺼운 패딩 점퍼, 가스난로, 보드 장비 등 겨울용품을 한 여름에 구매하는 역시즌 쇼핑이 급증하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6월 한 달 동안 겨울의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품목별로 2~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딩 점퍼의 경우 아동용은 지난해 대비 3배 이상(203%) 늘었으며, 성인 남성용 패딩 점퍼도 2배 이상(115%) 증가했다. 스포츠 여성 패딩 조끼는 전년 대비 4배(350%) 이상 뛰었고, 여성용 패딩 점퍼도 75% 늘어났다.
보드나 스키 장비와 의류, 방한화 등도 여름에 구매하는 고객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같은 기간 보드 장비가 24%, 보드용 비니 매출이 150% 늘었다. 스키복 재킷도 10배 이상(926%), 스키복 팬츠도 82% 급증했다. 등산용 방한화와 부츠도 5배 이상(420%) 증가했다.

난로와 보일러 등 겨울 가전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최대 8배 이상 늘었다. 대표적인 겨울 가전인 보일러와 연탄난로의 판매가 각각 2배 가까운 90%, 91% 증가했다. 천장형 온풍기도 6배(500%) 늘어났으며 일반형 온풍기도 102% 증가했다. 벽난로도 8배 이상(788%) 늘어났으며 연탄난로도 91% 증가했다. 로터리형 가스난로도 4배 이상(388%) 판매가 늘었다. 전기요와 전기방석 등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3인용 전기방석은 2배(100%), 특대형 사이즈 전기요도 45% 증가했다.

이처럼 계절을 뒤바꾼 역시즌 쇼핑이 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이를 겨냥한 다양한 할인전을 마련하고 있다. G마켓에서는 오는 10일까지 '역시즌 패션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패딩, 코트, 무스탕, 부츠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에서는 이달 6일부터 10일까지 '모피 역시즌 초특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진도모피, 국제모피, 근화모피 등 총 6개 브랜드가 참여해 40억원의 물량을 선보여 모피 역시즌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올해 신상품이 전체 행사 물량의 40% 이상을 차지해 올해 나온 다양한 모피 상품을 가장 먼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가성비를 높인 기획 물량 비중도 전년보다 20% 확대했다. 신상품 특가 기획 물량은 브랜드별로 약 100착씩 준비했으며, 대표 상품은 진도모피 블랙그라마 휘메일재킷 349만원, 우단모피 유색 밍크 재킷 250만원 등이다. 모피 역시즌 초특가전은 본점을 시작으로, 강남점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잠실점과 인천점은 13일부터 17일까지, 영등포점은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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