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계산·우면산 새단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초구, 등산로 재정비, 노후된 시설물 교체, 특정구간에 대한 수목보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청계산, 우면산 보수정비사업을 시행해 가고 싶고, 더 머물고 싶은 공원으로 새단장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조은희 서초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보수정비사업은 ▲주등산로 입구나 산정상부처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간에 대한 전반적인 재정비 ▲노후된 시설물 교체 ▲등산로 정비 ▲특정구간에 대한 수목보식 등이 주요 내용이다.
청계산과 우면산은 비교적 쉽게 접근이 가능, 어렵지 않은 등산코스로 오랫 동안 많은 시민들에게 건강한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해 왔다. 그러나 낡고 불편한 시설물들이 늘어나며 보수정비가 필요해졌다.

청계산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은 원터골 입구이다. 원터골 입구는 ▲지형을 활용한 목재 스탠드 설치 ▲야외테이블, 목재의자 보완 ▲파고라 등 노후한 시설물 교체 ▲바닥 포장 정비를 시행해 산뜻하게 새 단장한다.

청계골 입구도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자연스럽고 소박한 쉼터가 마련된다. 매년 3~4월이면 진달래가 만개하는 진달래 능선은 진달래를 보식하고 산벗나무 등을 심는다.
등산로도 안전하고 쾌적하게 정비한다. 원터골 초입 배수로 정비, 원터골~길마재 등산로 계단목 교체, 옥녀봉 능선길 휴게 시설물도 설치한다.

매년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우면산 정상 소망탑 전망대도 정비한다. 소망탑은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우면산의 대표 장소이다. 소망탑으로 불리는 돌탑은 그대로 보존하면서 데크의 면적을 넓혀 시원한 전망을 제공, 비를 피하면서도 시원한 그늘에서 쉴 수 있도록 쉼터를 조성한다.

사방수로 조성으로 끊어져던 형촌마을 등산로는 목교로 잊는다. 우면산의 주진입부인 서초약수터, 남부터미널, 보덕사쪽 등산로도 우천 시 질척임이 없도록 정비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청계산과 우면산 새단장을 위해 올 상반기에 설계를 마쳤다. 올해 가을까지는 공사를 완료해 시민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등산을 즐기며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다” 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