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7월1일 제2순환도로 하이패스 개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시, 7월1일 제2순환도로 하이패스 개통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암·유덕영업소 7월1일 개통, 소태영업소는 9월1일 개통 예정"
"하이패스 차로 외 현금징수차로에서도 선불교통카드 사용 가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제2순환도로 송암영업소와 유덕영업소의 하이패스차로가 7월1일 0시를 기해 개통된다.
광주광역시는 3-1구간 송암영업소와 4구간 유덕영업소 하이패스 공사를 최근 마무리하고 7월1일 개통하며, 1구간 소태영업소도 9월1일 개통 예정으로 공사가 진행중이다고 29일 밝혔다.

하이패스 차로는 본선 기준으로 상·하행 각 2차로씩 운영되며, 전국고속도로에 설치된 하이패스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기존 하이패스 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또한, 하이패스 차로 외 현금징수 차로에도 카드결제 기능을 도입해 하이패스 로고가 새겨진 전자카드나 선불교통카드를 요금소 외부단말기에 접촉하거나 수납원에게 제시하면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광주시는 이번 하이패스 개통으로 순환도로 이용자들의 영업소 통과 시간 단축, 통행료 현금 준비 불편 해소 등 편의 증진과 통행량 증대에 따른 시의 재정절감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시는 제2순환도로 하이패스 개통과 동시에 전기자동차, 수소연료전지자동차, 하이브리드자동차(배기량 1600㏄ 미만) 등 친환경자동차에 대해 통행료 50% 감면 혜택도 함께 시행한다.

통행료 감면은 광주시에 주소지를 둔 친환경자동차를 운행하면서 시에서 발급(시청 도로과, 062-613-4734)한 친환경자동차카드를 수납원에게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남주 시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하이패스 도입을 계기로 제2순환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과 외지 방문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산IC 진출로 신설, 진월IC 진출입로 추가 설치 등 교통체계를 개선해 편리하고 안전한 제2순환도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