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입맥주 브랜드평판, 1위 하이네켄·2위 기네스 차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위 칭따오, 4위 호가든, 5위 밀러 순
수입맥주 브랜드평판, 1위 하이네켄·2위 기네스 차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수입맥주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6월 조사결과, 하이네켄 1위, 기네스 2위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월26일부터 지난 27일까지 수입맥주 브랜드 11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553만294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커뮤니티량과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29일 밝혔다.
11개 수입맥주 브랜드 평판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커뮤니티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진행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둬 나온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11개 수입맥주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하이네켄 브랜드는 참여지수 30만5730 소통지수 25만4034 커뮤니티지수 48만6882로 브랜드평판지수 104만6646로 분석됐다.
2위로 기록된 기네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5659 소통지수 15만7212 커뮤니티지수 53만3412로 브랜드평판지수 80만6283로 분석됐다.

뒤를 이어 칭따오, 호가든, 밀러, 버드와이저, 코로나, 아사히, 파울라너, 칼스버그, 삿포르 순 등으로 분석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수입맥주가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서 브랜드평판을 알아 본 결과 하이네켄과 기네스가 1위와 2위를 차지한 가운데, 예능프로그램에서 이슈가 됐던 칭따오 브랜드가 3위를 차지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