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WC상하이 2016]국내 통신 올스타들 내일 상하이 총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창규 KT 회장·장동현 SKT 사장 등 'MWC 2016' 참석

황창규 KT 회장

황창규 KT 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황창규 KT 회장과 장동현 SK텔레콤 사장 등 국내 통신업계 주요 임원들이 오는 29일 중국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상하이 2016' 행사에 총출동한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통신업계 두 수장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MWC 상하이 2016'에 참석,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 보드미팅에 참석할 예정이다.

기조연설이나 별도 행사를 열지는 않고 GSMA 이사회와 중국 차이나모바일 등 사업 파트너를 만나 사업 협력을 논의하는 것에 집중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KT에서는 황 회장을 비롯해 이동면 KT융합기술원장(부사장), 박대수 KT경제경영연구소장(상무) 등이 참여한다.
SK텔레콤에서는 장 사장을 비롯해 최진성 최고기술경영자(CTO), 차인혁 사물인터넷(IoT) 사업본부장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이번 행사에 불참한다.

'MWC 상하이' 2016'은 올해 5회째를 맞은 아시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다. 지난해 101개국의 550여개 기업, 약 4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아시아 아시아 최대 모바일, 정보기술(IT) 전문 전시회로 자리잡았다. 세계 3대 모바일 전시회 중 하나인 'MWC'의 아시아 버전이다.
 
장동현 SK텔레콤 사장

장동현 SK텔레콤 사장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AT&T 모빌리티, 바이두, 차이나 모바일, 차이나 텔레콤, HTC 등 10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주제는 'Mobile is Me'로 정해졌다.

국내 기업들 중에는 KT와 SK텔레콤이 부스를 열고 참여한다. KT는 공동부스인 '이노베이션 시티'에 참여해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적용할 5세대(G) 이동통신 등 최신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롱텀에볼루션-A(LTE-A) 대비 80배 이상 빠른 속도를 내는 5G 통신의 핵심 기술이 공개된다. 사물인터넷, 가상현실(VR), 안전 드론 등 최신 IT 기술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KT는 또 자사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육성하는 스타트업 'K-챔프'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전시관을 구성할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KT는 4번째로 참가하는 올해 MWC 상하이에서도 대한민국 대표 통신사로서 한국의 앞선 IT 기술력을 전 세계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단독 부스를 운영한다. 108㎡ 규모의 대형 전시관을 확보한 SK텔레콤은 올해는 자사 제품없이 육성벤처 14개 업체를 위해 전시관을 구성할 계획이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드림벤처스타' 8개 업체와 SK텔레콤의 대표벤처육성 프로그램인 '브라보! 리스타트' 4개 업체 등 총 14개 업체가 참가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참여 벤처의 현지 활동을 통한 실질직인 성과 창출을 꾀하고 글로벌 주요 사업자와의 5G 관련 협력 등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