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원유 인턴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망사건에 대해 추적한다.
25일 방송되는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지난 5월 28일 발생한 구의역 스크린도어 수리공 김군 사망사건에 대해 그 구조적 의미를 알아본다.
2003년 이명박 전 서울시장 재임 당시 광고회사 유진 메트로컴은 서울 지하철공사에 수리공들의 위험을 전혀 고려치 않은 스크린도어 설계 도면을 제출했다.
이에 유진 메트로컴은 22년 독점 계약을 통해 막대한 광고 수익을 거뒀다. 사람보다 광고가 중요한 어처구니 없는 상황.
'위험의 외주화'에 따른 폐해를 파헤친 '그것이 알고 싶다'는 25일 밤 11시 10분 S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유 인턴기자 rladnjsdb@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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