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H-LG전자, '스마트에너지 분야 기술교류' MOU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H와 LG전자는 20일 LH 경기지역본부 사옥에서 '전력수요를 조절하는 스마트에너지 아파트 구축 기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상우 LH 사장(왼쪽)과 이상봉 LG전자 사장(B2B부문장)이 협약식에 서명한 후 악수하고 있다.(제공: LH)

LH와 LG전자는 20일 LH 경기지역본부 사옥에서 '전력수요를 조절하는 스마트에너지 아파트 구축 기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상우 LH 사장(왼쪽)과 이상봉 LG전자 사장(B2B부문장)이 협약식에 서명한 후 악수하고 있다.(제공: LH)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일 LH 경기지역본부 사옥에서 '전력수요를 조절하는 스마트에너지 아파트 구축 기술교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LH는 공동주택 건축·관리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LG전자의 통합 에너지솔루션 역량과 결합해 에너지 자립형 공동주택 구현을 위한 스마트에너지 실증 모델과 지속가능한 공동주택 운영 사업모델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LH는 공동주택 내 최적의 위치와 공간에 기존 비상발전기를 대체하는 에너지저장장치(ESS) 장비를 설치해 건설 공사비를 절감하고 입주자의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설계·관리방법 고도화를 통해 스마트에너지 분야 시장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LG전자는 태양광 등 분산발전 설비, ESS,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등 종합 에너지솔루션 기술과 제품을 LH 아파트 단지에 실증 적용해 공동주택 에너지 사용실태의 빅데이터 구축과 분석으로 최적의 발전·저장용량을 확인할 계획이다.

조성학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스마트그리드 시대에 대응한 EMS, ESS의 설치·운영·관리 역량이 필요하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도시·주택건설 능력을 축적해나가면 향후 인도, 동남아시아 등 신흥 도시의 전력부족과 잦은 정전에도 효율적으로 대응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봉 LG전자 사장(B2B부문장 겸 에너지사업센터장)은 "공동주택 스마트 에너지 분야는 다양한 에너지관련 기술이 집약돼 그 가능성을 주목 받는 시장"이라며 "이번 MOU를 계기로 글로벌 에너지시장 선점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에너지 신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