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준식 부총리 "도서벽지 통합관사 건립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안 도서지역 현장 방문해 근무교사 어려움 청취
여성1인 거주 관사 안전 등 이달 중 종합대책 마련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9일 전남 신안군 임자도를 찾아 도서지역 학교 관사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9일 전남 신안군 임자도를 찾아 도서지역 학교 관사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최근 섬마을 학교 관사에서 발생한 성폭행 사건과 관련, "통합관사를 건립해 안전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이 부총리는 9일 장만채 전남도교육감 등 교육당국 관계자와 경찰청, 여성가족부 실무자와 함께 전남 신안군 임자도를 방문해 현지 초등학교 관사 시설을 둘러보며 이같이 밝혔다.

이 부총리는 관사에서 생활하는 여성 교사가 위급사항에 처하면 동료 교사와 어떤 수단으로 경찰에 도움을 청하는지를 물으며 관사 시설을 둘러봤다. 또 교직원, 우체국·보건소 직원 등과 간담회를 갖고 근무 및 거주 여건과 현지 생활의 어려움을 들었다.

이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직접 관사를 돌아보니 상당히 많은 취약점이 확인됐다"며 "사전에 신경써 조치를 했었더라면 하는 후회스러운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다시는 이같은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서벽지 근무환경 개선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CCTV, 비상벨 설치는 단기적 대책이며 종합대책을 마련해 6월 중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부총리는 또 "대책 발표 이전이라도 혼자 사는 여성이 거주하는 관사에 대한 안전대책은 우선적으로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장기적으로는 지역 주민들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이에 따른 제도나 법적인 문제도 함께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지난달 22일 전남 신안군 섬지역의 초등학교 관사에서 발생한 여교사 집단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현재 관사 안전관리 실태를 전수조사하고 있으며 다음주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부 집계에 따르면 전국 도서벽지에 근무하는 여성 교원 3000명 중 37.4%인 1121명이 홀로 거주하고 있으며, 여성 교사가 혼자 거주하는 관사도 총 364곳으로 조사됐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