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암군, 삼호중앙초등학교 명상숲 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암군, 삼호중앙초등학교 명상숲 조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학생들을 위한 자연과의 교감 공간 마련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숲 속의 전남(영암) 만들기’사업의 하나로 삼호중앙초등학교 내 686㎡ 규모에 느티나무 외 24종 1,666주를 식재하는 ‘삼호중앙초등학교 명상숲 조성사업’을 총 6,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난 5월 완료했다고 밝혔다.
‘명상숲 조성사업’은 학교 내 녹지를 확대·보전하고 학생들에게 자연친화적인 학습공간은 물론 지역민의 녹색복지 제공을 위해 산림청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생과 교사는 물론 인근 주민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군은 학교 구성원을 설계단계에 포함시킴으로써 이용 주체인 학생과 선생님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생들이 다양한 수목의 명칭과 생김새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수목표찰 내 QR코드를 삽입 설치하여 직접 수목에 대해 찾아볼 수 있는 등 녹색 쉼터이자 자연학습장소로 활용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초등학생과 유치원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하기 위해 꽃과 열매를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수종으로 선정하고 벤치, 마운딩 잔디식재 등으로 머물고 싶은 특색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학교 유휴공간을 활용한 녹지공간을 확대해 학생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고 인근 지역주민들의 녹색쉼터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