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경기 활성화·파트너사 동반성장 도모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백화점이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초특가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초특가 행사를 통해 하반기 내수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파트너사의 동반성장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2~6일까지 전점에서 ‘롯데 박싱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기간동안 총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600억원의 물량을 최대 80% 할인판매한다. 여름 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백화점 마진을 최대 5%P 인하해 파트너사의 부담도 낮춘다.
기간동안 전점 행사장 및 본 매장에서는 ‘3만·5만·7만원 균일가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레저, 스포츠, 영 캐주얼, 홈패션 등 전 상품군이 참여하며, 총 50여 개 브랜드가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전점 본 매장에서는 총 140여 개의 브랜드가 200여 품목의 ‘하프 프라이스’ 상품을 선보인다.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기간 동안 전점 본 매장 및 행사장에서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총 37개의 브랜드가 원피스, 샌들, 선글라스 등의 여름 상품 40품목을 최대 70% 할인해 선보인다. 롯데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 상당의 롯데상품권도 증정한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지난 상반기에 진행한 행사 기간 동안 고객들의 활발한 참여로 인해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비 심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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